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알약 안드로이드, 모바일 사용자 81.7%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출처=이스트소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모바일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ALYac Android)'가 최근 1년간 모바일 사용자가 81.7% 늘어났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안클릭 기준 지난 9월 알약 안드로이드의 순 설치자는 전년 대비 60.9% 증가한 559만1416명으로 나타났다. 월 1회 이상 알약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는 월간 순 이용자(MAU)도 전년 동기 대비 81.7% 증가한 299만1393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평균 재 이용일 수도 9.9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0% 가량 늘어났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이 같은 성장세로 국내 모바일 보안 애플리케이션(앱) 분야 2위를 기록했다.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알약 안드로이드의 백신 성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스마트폰 관리 기능까지 통합한 '알약 M'을 개발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보급은 약 4000만 대에 육박하지만, 모바일 백신 설치 수는 여전히 30%(중복 설치 포함) 수준"이라며 "국 내외로 보안 위협과 피해 규모가 커지고 있어 모바일 보안앱을 설치하고 정기적인 스마트폰 보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