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집밥백선생' 시금치요리 총집합..만만한 시금치가 아니었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장민경 기자] 백종원이 다양한 시금치요리를 선보였다.

26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2’에서 백종원이 시금치를 주제로 다양한 요리를 만들었다.

헤럴드경제

백종원은 해장에 좋은 시금지된장죽과 시금치베이컨볶음 등 간단한 요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시금치요리를 만들었다. 그리고 중국식 시금치달걀볶음을 만들겠다는 백종원은 달걀에 소금과 설탕 등을 넣어 달걀을 풀어주고, 시금치는 곱게 썰면 된다 말했다. 일단 중국식 시금치달걀볶음은 달걀과 시금치를 따로 볶은 후 섞어줄 거라면서 팬이 달궈지면 달걀을 넣어 달걀물을 조금씩 부어줘 스크램블하듯이 익힌다. 잘 볶아진 달걀은 따로 담아두고, 팬에 파기름을 내 곱게 썰어둔 시금치를 넣어 슬쩍 볶은 후 달걀을 넣어 볶아내면 된다. 백종원은 오리지날 버전과 참기름을 넣은 버전 두 가지로 나누어 요리를 냈고, 장동민은 달걀말이보다 더 고급진 맛이 난다 말했다.

그리고 동남아식 시금치덮밥의 재료로는 양파, 청양고추, 건새우, 고춧가루, 간마늘, 사천건고추 등을 준비한다. 팬에 파기름을 준비해 건새우를 기름에 살짝 볶으면 동남아의 향이 물씬 풍긴다. 여기에 간돼지고기가 간마늘, 양파 한 컵 등을 넣은 후 간장을 눌리듯 넣어 잘 볶아준다. 그리고 시금치와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완성된다.

이탈리아식 시금치 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금치와 찰떡궁합인 여름 제철 별미 토마토를 준비한다. 일단 토마토는 데쳐 껍질을 벗겨내고, 한쪽으로는 팬에 시금치를 넣고 기름에 살짝 묻힌다는 느낌으로 볶아준다. 시금치 숨이 죽을랑 말랑하면 꺼내 식혀주고, 껍질을 벗겨낸 토마토는 가위로 잘게 썰어준다. 시금치와 토마토에 파마산치즈를 섞어주고 만두피를 꺼내 기름에 구워준 후 그 위에 시금치와 토마토를 올려주면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가 완성된다. 모두들 시금치피자를 먹으며 맛있다 감탄했고, 에릭남은 동남아식 시금치덮밥이 너무 맛있었다며 흔히 먹던 시금치 요리와는 다른 맛이라 전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