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PC 유틸리티 제품인 ‘알툴즈 통합팩 v11’과 ‘알PDF’가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SW제품에 국가가 품질을 인정하는 인증 제도로, 이번 GS 인증 획득을 통해 알툴즈 제품군의 성능과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받았다.
새롭게 GS인증을 획득한 ‘알툴즈 통합팩 v11’은 PC용 유틸리티 제품으로 구성된 종합 SW 패키지다. 현재 1만여 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 중인 ‘알툴즈 통합팩’의 최신 버전이다.
‘알툴즈 통합팩 v11’에 포함된 알툴즈 제품은 압축프로그램 △알집(ALZip) 이미지 뷰어 △알씨(ALSee) 외 알드라이브, 알키퍼, 알송, 알툴바, 알캡처 등이다. 기업 및 공공기관 업무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유틸리티 SW를 하나의 패키지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알툴즈 통합팩 V11’에서부터는 이전 버전에 제공하던 7종의 유틸리티 제품은 물론,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기대하던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 ‘알PDF’가 새롭게 제공된다.
지난 4월 출시된 ‘알PDF’는 PDF 문서의 열람과 편집, doc(x), xls(x), pptx, JPG, EPUB, HTML, TIFF 등16가지 파일 형태로 변환을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PDF 편집 프로그램이 지원하지 않는 한컴오피스 한글 고유의 ’hwp(x) 확장자’ 변환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환해주는 ‘문자 인식(OCR)’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고가의 PDF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다양한 방식의 문서 편집을 가능하게 해준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장은 “이번 GS인증 획득을 통해 필수 PC 유틸리티로서 알툴즈 제품의 품질과 효용성을 인정 받았다”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 향상을 도와주는 우수한 품질의 유틸리티 SW를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PDF 제품이 포함된 ‘알툴즈 통합팩 v11’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http://altools.co.kr)에서 라이선스 구매 및 도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희강 kpe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