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TEN현장] '그래 그런거야', 신뢰의 이름 김수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윤준필 기자]
텐아시아

김수현 작가의 신작 ‘그래, 그런거야’가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배우에게도, 시청자에게도 믿음이 된 이름 김수현은 이번에도 변치 않은 신뢰로 안방극장을 감동시킬 수 있을까.

11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에서는 오는 13일 첫 방송되는 SBS ‘그래, 그런거야’(극본 김수현, 연출 손정현)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이순재, 윤소이, 조한선, 서지혜, 신소율, 남규리, 왕지혜, 정해인 등이 참석했다.

‘그래, 그런거야’는 현대인의 외로움을 따뜻하게 품어줄 정통 가족 드라마로, 3대에 걸친 대가족 속에서 펼쳐지는 갈등과 화해를 통해 우리가 잊고 있었던 가족의 소중함을 경쾌하면서도 진지하게 그릴 예정이다. 이제 인생을 제대로 살 줄 아는 어른들과 그런 어른들과 이제 제법 대화가 통하는 초보 어른 자식들의 이야기를 담은 ‘그래 그런거야’는 SBS ‘세 번 결혼하는 여자’ 이후 김수현 작가가 2년 만에 집필한 신작으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들은 모두 김수현 작가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극중 1세대 아버지로 등장하는 이순재는 “연기자들에게 좋은 작품, 좋은 연출을 만나는 것은 행운이다. 예전에 내가 광고에서 말했던 것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해야 하는’ 작품이다”라며 김수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합류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이순재와 함께 1세대 부모를 연기하는 강부자 또한 “너무 완벽한 작품”이라며 “이 시대에 살면서 어떤 얘기를 하고,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훌륭한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텐아시아

젊은 배우들은 ‘그래, 그런거야’에 함께 하게 된 것을 ‘영광’이라 표현했다. 윤소이는 “‘사랑이 뭐길래’를 보며 배우의 꿈을 꿨고, 한 번쯤 김수현 작가님 작품에 참여하고 싶다는 꿈을 꿨는데 데뷔 13년 만에 그 꿈을 이루게 됐다”고 했고, 서지혜는 “배우라면 김수현 작가님 드라마를 한 번 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이전부터 욕심이 났었는데 이번에 큰 기회를 얻게 됐다. 무조건 한다고 했다”며 캐스팅된 소감을 밝혔다.

김수현 작가는 그동안 자신의 작품에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왔다.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서 결혼과 이혼, ‘무자식 상팔자’에서 미혼모, ‘천일의 약속’에서 알츠하이머 등을 소재로 현실을 이야기했던 김수현 작가는 ‘그래, 그런거야’에서 취업과 결혼 등 현실적인 부분에 고민하는 젊은 세대들의 목소리를 녹여냈다. 이와 관련해 손정현PD는 “김수현 작가는 매 작품마다 사회적 아젠다를 제시했는데, 막내아들을 통해 취업에 고통 받는 젊은 세대의 고민을 넣었다. 그 점을 잘 봐 달라”고 말했다.

신소율은 “우리 드라마 자체가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 취업, 결혼, 부부사이 등 평소 또래들과 나누던 이야기를 드라마적으로 풀어서 현실적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유재호(홍요섭)와 한혜경(김해숙)의 막내아들 유세준(정해인) 역을 맡은 정해인은 “취업난에 허덕이는 청춘들의 경우엔 세준의 흔들리지 않는 꿈을 보며 희망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청춘의 표본을 연기하는 만큼 좋은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텐아시아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손정현 PD는 “‘그래, 그런거야’는 인생은 그래, 그런 거야라는 뉘앙스로 읽어주시면 된다”며 “김수현 작가의 전작보다 유쾌하고,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각이 담겨있다. 주말 시간대에 편안하게 보실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순재는 ‘그래, 그런거야’가 “핵가족 시대에 ‘훈훈하다’, ‘사람 사는 것 같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을 강조하며 막장드라마와 격이 다른 정통 가족 드라마가 될 것이라 자신했다.

준비는 끝났다. ‘그래, 그런거야’에는 작가를 향한 배우들의 신뢰와 세상을 보는 김수현 작가의 시각이 어우러졌다. 이제 시청자들이 감동할 차례다. ‘그래, 그런거야’는 오는 13일 오후 8시 45분 첫 방송된다.

윤준필 기자 yoon@
사진. 서예진 기자 yejin0214@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