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스트소프트, 스마트 주얼리 스타트업에 지분투자... 신규사업 분야 확장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 대표를 맞이한 이스트소프트가 스타트업 투자로 신규분야 확장에 나섰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스마트 주얼리 제조 스타트업 ‘딜리버(대표 이종화)’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신문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


이스트소프트는 올해들어 창업주이자 대표이사로 23년간 경영을 책임진 김장중 전 대표가 물러나고 정상원 소프트웨어(SW)사업총괄 부사장이 신임 대표로 선임됐다. 정 대표는 알툴즈 사업 총괄부터 알약 개발, 줌닷컴 포털 비즈니스 등 사업 분야를 견인한 인물이다. 모바일, 비전인식, 웨어러블 분야에서 차세대 SW 시장을 선도할 신규 사업 모델 발굴에 관심이 높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딜리버 지분투자는 정상원 신임 대표가 그리는 회사 청사진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첫 행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

스마트 주얼리 제조 스타트업 `딜리버`(사진:이스트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딜리버는 미국 일리노이 공대 출신 창업가 2명이 지난 2014년 9월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창업 1년여만에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목표 금액을 250% 초과 달성했다. 애플와치와 기어S, 미밴드, 핏빗 등 남성적 디자인을 지닌 기존 스마트밴드와 차별화한 스마트 주얼리 ‘헬렌’을 올해 초 출시 예정이다.

전자신문

스마트 주얼리 제조 스타트업 `딜리버`(사진:이스트소프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능을 단순화했다. 전화, 문자, SNS 등 알림을 보내는 역할에 집중했다. 복잡한 스마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사용자를 고려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