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줌닷컴 '증권 인터넷관심도', 기존 예측 프레임 바꾸며 '호평'

아시아경제 이초희
원문보기

줌닷컴 '증권 인터넷관심도', 기존 예측 프레임 바꾸며 '호평'

속보
"호주 시드니 유명 해변서 총기 난사…10명 사망"
줌인터넷 증권인터넷관심도

줌인터넷 증권인터넷관심도


‘증권 인터넷관심도’, 빅데이터 기반 주식 투자 참고 지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핀테크 열풍으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가 흐름 예측 서비스가 잇따라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예측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증권 인터넷 관심도를 제공 중인 줌인터넷이 1월 한 달 간의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실제 주가 변화를 비교 분석해본 결과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한 종목의 실제 주가가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등 변동 폭이 큰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줌닷컴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하루 약 3억건 이상의 줌닷컴 검색 데이터 및 관련 사이트 접속 수 등 증권 관련 인터넷 활동량을 분석한 지표다.

줌인터넷에 따르면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급등한 시기에 주가가 큰 폭으로 변화한 여러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최근 주가 상승으로 화제를 모았던 일부 종목은 당시 증권 인터넷관심도도 최고점인 5포인트 가까이 급등했다. 이달 초 신작 온라인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인 ‘소프트맥스(052190)’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장중 증권 인터넷관심도가 5포인트로 급등하며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김우승 줌인터넷 부설연구소장은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줌닷컴의 차별화된 빅데이터 분석 기술에 기반을 둔 지표인 만큼 보다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투자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증권 인터넷관심도는 검색 포털 줌닷컴(http://zum.com/)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정 종목을 검색하면 일일에서 3년까지 기간별 그래프에서 증권 인터넷관심도와 주가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