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여름휴가 기간 동안 가장 HOT했던 가요는? 알송 TOP 10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음악 재생 프로그램 ‘알송’을 서비스중인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8월 휴가기간 동안 가장 많이 재생된 대중가요 TOP 10을 3일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여름휴가 황금기간인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알송 PC, 모바일’ 버전에서 재생된 음원의 재생 횟수(반복 제외)를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그 중 재생 횟수가 가장 높은 대중가요 10곡이 선정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여름휴가 황금기간 중 알송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대중가요는 1위 한여름밤의 꿀(산이, 레이나), 2위 Touch my body(씨스타), 3위 예뻐졌다(박보람)이며, 차순으로는 HER(블락비), 눈코입(태양), 단발머리(AOA), 사랑하는 그대여(신용재), 너의 의미(아이유), 공허해(위너), Darling(걸스데이)의 순이다.

이번 순위는 실제 사용자들이 소장한 음원을 재생한 횟수를 기준으로 산정, 각종 대표 스트리밍 서비스의 음원 순위와 상이한 결과가 집계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실제로 집계결과 눈코입(태양), 너의 의미(아이유) 등이 상위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발표 된지 일정 기간이 지난 음원이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알송은 여름이 끝나고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이하여, ‘필립스 피델리오 헤드폰’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하는 ‘알송, 필립스와 함께 가을풍류 즐기기!’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tools.co.kr/Brand/ALSong/Event/)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윤정 linda@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