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진도 여객선 침몰]김정구, 세월호 실종자 수색 "시신 3구 발견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개그맨 김정구가 진도 여객선 실종자 수색과 관련해 자신의 근황을 공개했다.

김정구는 지난 17일 전남 진도로 내려가 여객선 세월호 침몰사고 구조 작업에 합류했다. 그는 잠수산업기사, 잠수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해 직접 진도로 내려가 희생자들을 수습했다.

김정구는 지난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작업팀에서 시신 3구를 발견했습니다. 최만규, 윤덕규, 서재현, 정성, 박상근, 김남기 김정구. 저희 산업잠수과 선, 후배 및 알음알음 알게 된 형님으로 이뤄진 잠수사 팀원입니다”라며 “저희 팀이 시신 3구를 발견했습니다. 저만 응원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이름을 알아 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데일리

이후 20일 그는 “집에 무사히 귀가했습니다. 지금은 일에 관한 이야기보다 진심 어린 애도가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있었던 일들은 나중에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심 어린 애도를 표합니다. 조용히 기도하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같은 소식에 누리꾼들은 “고맙고 감사합니다” “당신으로 인해 그들이 편하게 눈감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정구와 작업팀 모두 기억할게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21일 오후 4시 총 탑승자 476명 중 사망자는 64명, 실종자는 238명, 구조자는 174명이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