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대통령 "끔찍한 정치폭력에 충격…트럼프 조속 쾌유 기원"(종합)

연합뉴스 김영신
원문보기

尹대통령 "끔찍한 정치폭력에 충격…트럼프 조속 쾌유 기원"(종합)

속보
뉴욕증시, 은행 실적 주시 하락 출발…'공포지수' 한달만 최고치
엑스 통해 위로 메시지…"한국민은 미국민들과 함께 한다"
북한이탈주민의날 기념사하는 윤석열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4.7.14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zjin@yna.co.kr

북한이탈주민의날 기념사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진성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제1회 북한이탈주민의날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2024.7.14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z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유세 도중 총격 테러를 당한 데 대해 "끔찍한 정치 폭력에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엑스(옛 트위터)에 올린 메시지를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한국민들은 미국민들과 함께 한다"고 덧붙였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어떠한 형태의 정치 폭력도 강력 규탄한다"며 "관련 사항은 윤 대통령에게 즉시 보고됐고, 윤 대통령은 안타까움을 표하며 트럼프 전 대통령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했다"고 서면 브리핑으로 전했다.

김 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이번 사건으로 충격을 받았을 미국민들을 위로하며, 한국민들은 미국민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미 펜실베이니아주 야외 유세 중 총격을 당해 오른쪽 귀 윗부분이 관통됐다. 현장에서 긴급 대피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역 병원에서 응급 처치를 받고 퇴원했다.


미 대선이 4개월도 남지 않은 시점에 전직 대통령이자 유력 대선 후보를 겨냥한 암살 시도가 벌어져 미국 사회는 물론 전 세계에 큰 파장이 일고 있다.

shin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