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른바 '검수완박' 입법 과정에서 국회 법사위원장이 가결·선포한 것은 국민의힘 의원들의 권한이 침해된 것이라고 헌재가 판단했습니다. 다만, 이미 통과된 법률 자체는 무효화 할 수 없다고 봤습니다.
2. 초과 생산된 쌀의 정부 매입을 의무화하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윤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3. 이재명 대표의 대표직 유지 여부를 결정한 어제 민주당 당무위 회의에서 전해철 의원이 반기를 들었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민주당 일부 권리당원은 이재명 대표 직무를 정지해달라는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4.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0.25.%p 올렸습니다. 외환시장은 안정세를 보였습니다.
5. 아이를 학대해 숨지한 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부모가 아이 방에 CCTV를 설치해 감시하는가 하면, 몸을 묶기도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6. 검찰과 경찰 수사관 200여 명이 JMS 정명석의 신도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 10여 곳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정명석 구속만료가 한달여 남은 상황도 고려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