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현장연결] 윤대통령 방일 후속조치 주문…대통령실 브리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장연결] 윤대통령 방일 후속조치 주문…대통령실 브리핑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0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과 수석 비서관 회의 등을 주재하며 지난 일본 방문 관련 후속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대통령실이 관련 브리핑을 했는데요.

화면으로 보시겠습니다.

[이도운 / 대통령실 대변인]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한일관계 개선 및 협력에 관해 국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도록 각 부처는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근로시간 유연화와 관련해 임금 및 휴가 등 보상체계에 대한 불안이 없도록 확실한 담보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정례 주례회동을 가졌습니다.

대통령과 총리는 미국 실리콘밸리은행 사태 대응과 봄철 산불, 가뭄 대응에 대해서 논의했습니다.

우선 실리콘밸리은행 폐쇄 등 연이은 해외 금융시장 불안 요인과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대통령은 금번 SVB 사태를 포함해 대외 금융 불안 요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리스크가 감지되는 경우 즉시 필요한 조치를 시행할 수 있도록 대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산불, 가뭄 대응 강화 논의를 이어갔습니다.

대통령은 관계기관이 협력해 봄철 산불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지시하고 특히 남부지방의 가뭄 피해가 큰 만큼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의하며 실효성 있는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각별히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에 한 총리는 최근 건조한 날씨에 따른 산불 가뭄 피해로 국민의 일상생활에 불편이 크다면서 관계부처를 중심으로 봄철 안전을 위협하는 위험요인을 집중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보고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