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일본여행, 6월 10일 재개...일본 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 면제

YTN
원문보기

일본여행, 6월 10일 재개...일본 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 면제

속보
총리실 "李대통령 '2024년 피습사건' 테러지정 여부 20일 심의"
[앵커]

우리나라 단체 관광객이 다음 달 10일부터 일본을 여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우리나라 여행객은 일본 공항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김원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다음 달 10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2020년 4월 관광 목적 외국인 입국을 금지한 지 2년 2개월 만에 다시 허용한 것입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당분간 여행사를 통한 단체 관광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관광객 숫자나 일본 국내 이동은 제한하지 않으며 대중교통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시다 총리는 또 다음 달 말까지 홋카이도에 있는 신치토세공항과 오키나와에 있는 나하공항에서 국제선 수용을 재개할 수 있는 준비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일본 내 공항 중 하네다와 나리타 등 5곳에서만 국제선 항공기 발착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 / 일본 총리(26일) : 일본은 6월 10일부터 단체 관광 외국인 여행객들의 입국을 재개할 것입니다. 6월 말까지 신치토세공항과 나하공항에서 국제선 수용을 재개할 수 있는 준비를 할 것입니다.]


일본 정부는 또 다음 달 1일부터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등 98개 나라와 지역에서 오는 이들에 대해서는 일본에 입국할 때 코로나19 검사를 하지 않으며 자택 등 대기도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2020년 3월 이래 중단된 김포-하네다 노선은 다음 달 초 운항 재개를 목표로 우리나라와 일본 간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24일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는 다음 달 8일 전후일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YTN 김원배입니다.

YTN 김원배 (wb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