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오른쪽)가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권력 남용으로 사람들을 헤치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곽 의원이 그의 주장을 반박하는 글을 게시했다. /더팩트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곽상도 의원, 문준용씨 주장에 조목조목 반박
[더팩트│황원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가 8일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향한 비판의 글을 게시한 가운데 9일 곽 의원이 준용씨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곽상도 의원은 9일 새벽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준용씨에게 "대통령 아들이라고 해서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야당 국회의원의 명예를 훼손하면 안 된다"라며 "자신을 대단한 사람이라고 착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경고했다. 곽 의원은 그간 문 대통령 딸 다혜씨의 해외 이주 논란 등, 문 대통령 일가를 둘러싼 각종 의혹을 폭로해왔다.
앞서 준용씨는 전날 자신의 SNS에 "곽상도는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 남용으로 사람들을 해치고 있다"며 "곽상도 나빠요"라고 밝혔다.
그는 "곽 의원이 제가 출강 중인 대학 이사장을 국정감사에 불러냈다"며 "(곽 의원이 이사장에게) 제 강의 평가를 해달라고했다는데, 한마디로 시간강사 특혜 아니냐는 소리"라며 "국감에 출석하면 몇 시간 대기해야 할 텐데 제가 본의 아니게 폐를 끼친 분이 또 한 분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 강의 평가는 한마디로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그냥 보통"이라며 "몇 개 공개돼 있으니 직접 보고 평가하라. 왜 강의 평가를 구하는지는 뻔하다. 편집, 발췌, 망신 주기"라고 지적했다.
또한, 준용씨는 "저번에 제 조카 학적 정보 유출로 한 분 징계 먹게 만드셨다"며 "제 강의 평가를 유출하는 것도 위반"이라고 강조했다. 다혜씨 해외 이주 의혹을 파헤치는 과정에서 다혜씨 아들이자 준용씨 조카인 서모 군의 학적 정보를 열람한 사실을 거론한 것이다.
곽상도 의원은 9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준용씨에게 "대통령 아들이라고 해서 허무맹랑한 주장으로 야당 국회의원의 명예를 훼손하면 안 된다"고 경고했다.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게시글 갈무리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에 곽상도 의원은 다음 날 준용씨를 향해 "그저께 교육부 국감 때 증인으로 출석한 건국대 이사장에게 '문준용씨의 시간 강사 평가 자료'를 제출해 주도록 요청했다. 이와 관련해 문준용씨가 공개적으로 밝힌 내용이 사실을 호도하고 있어 분명히 해 둔다"고 밝혔다.
곽상도 의원은 "건국대 이사장은 민주당 의원의 필요 때문에 증인으로 국감장에 불려 나왔고, 그에 따라 국감장에 대기한 것"이라며 "이왕에 증인으로 출석했기에 '문준용씨 자료'도 제출해 주도록 요청한 것뿐이다. 문준용씨 건으로 건국대 이사장을 국감장에 불러내지 않았다는 말. 자신을 대단한 사람으로 착각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건국대 이사장에게 자료를 요청한 이유는 작년 8월부터 시간강사법이 실시되면서 많은 분들이 강사 자리를 잃었지만, 문준용씨는 작년 2학기에 2강좌, 금년에는 4강좌로 늘었다"며 "남들과 달리 강좌가 늘어난 것이 '아빠 찬스'인지, 좋은 강의로 평가받은 결과인지 확인하려고 자료 제공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말씀하신 공정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야당 국회의원이 점검하는 차원"이라며 "공무원 징계 권한, 문 대통령이 갖고 있다. 상습적이고 무분별한 권한을 행사하는 것도 그만한 권한을 가진 문 대통령만 가능한 일"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에게 자료 제출한 수많은 공무원 가운데 유독 문다혜씨 부부 아들 자료 제출한 공무원만 골라서 징계 먹이는 것이 바로 권한 남용"이라며 "대통령 아들이 아빠 찬스 누리고 사는데 야당 국회의원이 일일이 확인하니 불편한가. 문 대통령 임기가 종료되면 그마저 끝날 것이니 그때까지는 자숙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wony@tf.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