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의 이미지재생 기능은 동영상 검색 전문 기술을 보유한 엔써즈의 이미디오 서비스 제휴를 통해 구현한 것으로, 스크린샷 이미지 관련 동영상 콘텐츠를 바로 감상할 수 있어 알툴바에 혁신을 더했다는 평이다.
기존에는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기 위해서 사용자 직접 동영상 검색을 해야 했지만, 알툴바 3.1버전의 이미지재생 기능을 이용하면 웹 서핑 중 다양한 TV프로그램 이미지 위에 표시되는 Play 버튼만 클릭하면 관련 방송 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어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
이 때문에 해당 기능에 대한 알툴바 사용자들의 의견 역시 새롭고 편리하다는 반응이다. 사용자들은 알툴바 3.1버전에 대해 "계속 진화하는 좋은 툴바다.", "하이라이트 영상을 동영상으로 바로 볼 수 있다니 정말 신기하고 편리해요" 등의 의견을 블로그, 고객 메일 등을 통해 전하며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알툴바는 2007년 제품 출시 이후 다른 툴바 프로그램과 달리 알패스, 즐겨찾기, 마우스 액션, 번역 등 웹서핑을 보다 편리하게 도와주는 알찬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이에 만족한 사용자가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 제품을 추천하는 '좋은 툴바'로 자리매김했다.
조성민 소프트웨어 기획 부문장은 "알툴바는 알툴즈 제품 중에서도 사용자분들의 애정 어린 응원이 특히 많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능 개선을 진행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알툴바는 현재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