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형오 "낙천자 탈당·무소속 출마는 文정권에 승리 바치는 것"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김형오 전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공천에서 낙천한 이들이 잇달아 탈당·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여당과 정권에 승리는 바칠 뿐"이라고 경고했다. 김 전 위원장이 지난 1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퇴 의사를 밝히는 모습. /국회=배정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작은 이익 떠나, 문재인 정권 심판 대의 위해 뭉쳐야"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김형오 전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장이 18일 공천에 반발하는 이가 속출하는 것과 관련해 "탈당과 무소속 출마는 여당과 정권에게 승리를 바칠 뿐이다"라고 경고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이제 통합의 정신을 살려 단일대오로 정권 심판에 총궐기해야 한다. 분열과 파벌주의적 행태는 당을 흔들고, 국민의 명령에 어긋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대구 수성을), 김태호 전 경남지사(경남 산청·함양·거창·합천), 윤상현 의원(인천 미추홀을), 정태옥 의원(대구 북구갑) 등 컷오프(공천 배제)를 당한 당내 인사들이 잇달아 탈당과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것에 대한 비판으로 풀이된다.

김 전 위원장은 이들을 겨냥해 "여러분이 추구하는 세상이 자유와 창의, 평등과 공정, 그리고 정의가 파괴되는 세상인가. 여러분이 추구하는 사회가 갈래갈래 찢겨 분열과 갈등으로 날새는 사회인가"라며 "미래세대에게 역사적 죄인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그는 "이제 4·15총선이 한 달도 남지 않았다. 낙천에 대한 서운함과 불만 때문에 문재인 정권 심판이라는 천재일우의 기회를 놓칠 수 없다"며 "개인의 작은 이익을 떠나, 대의의 깃발 아래 뭉쳐야 한다. 모든 비난의 화살은 제게 돌리고 멀리 보는 큰 안목으로 무능하고 무책임하며 부도덕한 정권 심판 대열에 함께 동참해주시길 간곡히 호소한다"고 했다.

이어 "보수의 외연을 확장하지 않으면 우리는 승리를 담보할 수 없다"며 "보수의 지평을 넓히고, 인적 구성을 다양화하면서 희생과 헌신이 불가피했던 점을 양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김 전 위원장은 "이제 선대위가 발족하는데, 통합당의 모든 후보가 선대위를 중심으로 일사불란하면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유권자에게 다가가 반드시 그들의 마음을 사는 선거운동을 해주시기 바란다. 필승을 간절히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