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스트소프트, 알툴바로 희망TV SBS에 기부금 전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Financial News

이스트소프트는 알툴바 희망TV SBS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 500만원을 희망TV SBS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사용자가 알툴바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기부금이 적립되어 알툴바를 10만 개 설치할 때마다 100만원씩 적립되는 형식이다. 조성된 기부 금액은 빈곤과 내전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희망학교 건립에 쓰인다.

이스트소프트의 기부 캠페인은 네티즌들이 함께하는 '참여 지향적 기부 문화' 확산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용자 본인에게 필요한 SW를 설치만 해도 기부되는 생활 속 인터넷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한 것이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기부 뿐 아니라 IT 재능나눔의 일환으로 사회복지단체, NGO 단체 등 비영리 기관에 정품 SW를 기증하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아프리카의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갈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해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활동과 재능나눔으로 책임감 있게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툴바는 현재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www.altools.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 [fn아이포커스] [fn아트] | 공식 SNS계정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