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4 (목)

부산시,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기록 영상물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동영상 화면/제공=부산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동영상 화면/제공=부산시 동양 최대 철새도래지로 1966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지정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2016년부터 문화재청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한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179호'인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에 대한 기록 영상물 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는 과거 동양 최대 철새도래지 중 하나로 손꼽혀 1966년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로 지정됐다. 하지만 그동안 이를 기록한 영상물, 이미지 등 관련 자료가 많지 않았지만, 이번에 영상물이 제작되면서 앞으로 낙동강하휴 철새도래지에 대한 홍보자료뿐만 아니라, 학교 등에서도 교육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영상은 상영시간 5분과 25분, 2가지로 제작됐다.

영상내용에는 △철새도래지의 역할 및 중요성과 현재까지 지형 변화 과정, △낙동강 하류에 서식하는 계절별 철새 등 동ㆍ식물 현황, △철새와 인간의 공존을 위한 노력 등을 담고 있으며, 영어ㆍ일본어ㆍ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번역ㆍ제작돼 홍보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뉴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동영상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동영상 화면

이번에 제작된 영상물은 낙동강관리본부 및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 자료실에 등재돼 있어 동영상이 필요한 시민과 기관에서는 언제든지 활용하면 된다.

낙동강관리본부 관계자는 "올해는 영상물 제작사업에 이어, 낙동강하류 철새도래지 이미지 기록화 사업을 실시해 이미지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므로, 관련 자료를 소유하고 계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