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4801368 0142016121234801368 08 0801001 6.0.8-hotfix 14 파이낸셜뉴스 0

알약 안드로이드로 '카톡 파일 정리' 한번에 해결..스마트폰 저장공간 관리

글자크기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주고받은 각종 파일을 손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카카오톡은 앱 자체의 용량이 크진 않지만 대화 중 주고받은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 파일이 임시파일(캐시파일)로 저장돼 이용자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을 크게 차지하고 있어 불필요한 파일을 관리할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이스트소프트는 스마트폰 종합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알약 안드로이드(ALYac Android)에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 탐지, 스미싱 차단과 같은 스마트폰 '보안' 기능과 배터리 관리,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등 스마트폰 '관리'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이용자가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을 알약 안드로이드를 통해 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어, 불필요한 파일로 인해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저장된 임시파일을 '기간별 모아보기'와 '채팅방별 모아보기' 2가지 기준으로 정렬할 수 있다. 파일의 내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썸내일(미리보기) 형태'로 보여주기에, 이용자가 원하는 파일만을 손쉽게 확인해 관리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기존 스마트폰 청소앱, 파일관리앱 등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임시파일을 관리할 수는 있었지만,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찾기 어렵거나 원하는 파일만 삭제하기가 어려운 불편이 있었다"며 "알약 카카오톡 파일 정리 기능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지인들과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한눈에 확인하고 원하는 파일만 삭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