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2는 15개 언어로 전 세계 누적 2,600만 가입자에게 사랑 받고 있는 카발 온라인의 후속작으로, 지난 5년간 총 200억 원의 개발비용을 투자하여 개발된 MMORPG(다중역할접속게임)이다. 카발2는 크라이텍社의 최신 그래픽엔진인 크라이엔진3를 채택하여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아울러 기존 카발 온라인에서 유저들에게 호평받은 시원한 액션과 타격감 역시 한층 발전시켜, 하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손꼽히고 있다.
특히 카발2는 게임개발 초기 2년을 세계관 등 시나리오 작업에 집중 투자하며, 스토리가 살아있는 MMORPG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이번 만화 공모전 또한 카발2의 시놉시스 중 일부를 본편의 스토리에서 분리하여 독립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스핀오프(spin-off) 기법을 사용하여 제작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카발2 스토리 중 일부만을 확장시켜 게임 외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낸 셈이다.
카발2 만화 공모전은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며, 컬러 원고로 제작된 응모작은 8월 6일부터 9월 1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comics.cabal2.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대상 수상자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 ▲출판 시 추가 인세 지급 혜택이 부여되며, 당선 만화를 ▲영어, 중국어 등으로 번역하여 글로벌 연재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카발2 개발부문 민영환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저들이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카발2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며 "카발2 만화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 혜택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카발2 만화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카발2 만화 공모전 홈페이지(http://comics.cabal2.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