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팀업' 프리미엄 버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팀업(TeamUP)'의 프리미엄 버전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팀업은 ▲기업용 사내 메신저 ▲통합 게시판(그룹피드) ▲사내 문서(파일) 중앙화 등 업무에 필요한 협업 도구를 그룹웨어 형태로 통합 제공하는 생산성 도구다.

미디어잇

회사 측에 따르면, 팀업은 지난해 베타 버전 출시 이후 3000개가 넘는 기업에서 업무에 도입해 생산성을 높여주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서의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현재 많은 기업들이 정식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팀업 프리미엄 버전은 저장 용량과 보안 등 각종 기능을 강화해 기업 업무 환경에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기업 사용자가 용도에 맞춰 팀업을 도입할 수 있도록 50인 이하 무료인 스탠다드 버전과 월 과금 방식의 프리미엄 버전 2가지로 제공된다.

팀업 스탠다드 버전은 50인 이하의 기업이 최대 100GB의 자료 저장 용량 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개용 서비스다. 비교적 소규모 기업에서 도입 비용 없이 손쉽게 자사만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팀업 프리미엄 버전은 50인을 초과하는 중소, 중견 기업에서 도입할 수 있는 월 과금형 서비스로, 자료 저장 용량에 제한이 없고, 최대 2GB 이내 개별 파일의 업로드도 지원한다. 1인 1개월 기준 월 4500~5000원의 저렴한 요금으로 도입이 가능하다.

특히 스탠다드 버전은 등록된 자료의 1차 백업만을 지원하는 반면, 프리미엄 버전은 총 3차에 걸친 자료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보안을 한층 강화해 기업의 중요한 문서 자산이 유실되는 사고를 방지해준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비즈플랫폼사업실 이사는 '팀업은 PC, 모바일을 동시에 지원하는 최신화된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각종 소통이 가능해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를 가능하게 만들어준다'며 '저렴한 도입 비용으로 기업의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saferoh@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