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광주시의회 '한국민주주의 전당 광주 건립' 촉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스웨이 호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광주시의회가 한국민주주의 전당 광주건립을 촉구하고 나섰다.

광주시의회는 19일 성명을 통해 "한국민주주의 전당 건립을 주관하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은 6.10항쟁 25주년 기념행사에서 '한국민주주의 전당을 서울 남산 옛 중앙정보부터에 건립키로 했다'고 발표했다"면서 "2007년 광주지역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한국민주주의 전당 광주건립 지원을 약속한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公約)은 그야말로 공약(空約) 수준인가"고 비난했다.

시의회는 "이는 우리 지역민과 전혀 합의된 바 없으며 그동안 한국민주주의 전당 건립을 주관하는 기관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감독기관인 행정안전부는 대통령 공약을 이행하기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아 지역민에게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의회는 "결론적으로 한국민주주의 전당 건립 문제는 2007년 대통령 공약사항으로 발표해 소모적인 논쟁이 종료된 바 있다"면서 "이에 따라 정부정책으로 정상 추진돼야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광주시의회는 "이명박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광주지역에 대한 대통령 공약사항을 전면적으로 이행해야 한다"면서 "이에 우리 광주시의회는 한국민주주의 전당을 광주에 조속히 건립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송덕만 기자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뉴스웨이) pressdot@newsway.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