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app' 등 새 도메인 신청 1930건 공개

YTN
원문보기

'.app' 등 새 도메인 신청 1930건 공개

속보
이 대통령, 3박 4일 국빈 방중 마치고 中 출국
닷콤(.com), 닷네트(.net) 등 홈페이지 주소 끝 부위의 이름, 즉 '최상위 도메인'이름이 기존의 22개에서 앞으로 천여 개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캔(ICANN), 즉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는 런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월부터 접수한 '최상위 도메인' 이름 천9백여 건을 공개했습니다.

최상위 도메인 명단에는 닷애플(.apple), 닷피자(.pizza) 등 신청자의 업종이나 지역을 보여주는 이름을 비롯해 영어가 아닌 한글과 한자, 아랍어 등으로 표기한 것도 다수 포함됐습니다.

구글과 아마존닷콤은 같은 도메인 이름인 닷앱(.app)을 신청했으며, 우리나라의 삼성과 두산, 현대차그룹도 각각 새 도메인 이름을 냈습니다.

전체 신청 1,930건 가운데 절반에 육박하는 911건이 북아메리카에서 들어왔고 3분의 1에 가까운 675건은 유럽권에서 신청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아시아권 신청은 303개로 16%에 달했고, 아프리카권에서는 겨우 17건을, 중남미에서는 24건을 신청하는 데 그쳤습니다.


아이캔은 앞으로 도메인 이름과 신청자의 재정 능력 등을 고려해 승인을 결정할 것이며 내년 1분기부터 새로운 도메인 이름들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아캔은 신청자들로부터 한 건에 18만5천 달러, 약 2억 천만 원을 받았으며, 전체 1930건 신청에 따른 접수비로 모두 3억5천2백만 달러, 약 4천백억 원을 벌어들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다운로드] 생방송과 뉴스속보를 한 눈에...YTN뉴스ON
☞ YTN 긴급속보를 SMS로!
☞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24시간 뉴스의 세계...YTN 어플리케이션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