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검색포털 줌닷컴(http://zum.com)을 서비스중인 줌인터넷이 자사 포털 검색결과에서 분야별 인기 사이트 순위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줌닷컴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사이트 순위 서비스’는 인터넷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인기 사이트 순위를 분야별 상위 30위까지 보여주는 줌닷컴만의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이다.
줌닷컴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순위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용자들이 신뢰하고 접속을 자주하는 인기 사이트를 카테고리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검색을 통한 정보 탐색이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측에 따르면 ‘사이트 순위 서비스’는 줌닷컴에서 각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관심도를 기준으로 △건강 △의료 △쇼핑 등 총 12개 분야 150여개 카테고리의 사이트에 대한 주간 인기 순위 정보가 제공 된다.
순위 선정에 기준이 되는 사용자 관심도는 각 사이트에 대한 검색량, 관련 키워드에 대한 검색 및 접속 수 등 다양한 척도를 종합해 평가되며, 이를 통해 실제 사용자들에게 가장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제시해 준다.
줌인터넷 검색총괄본부 김우승 본부장은 “여성의류 쇼핑몰, 강남 성형외과, 파일공유 사이트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 정보를 검색할 때, 어떤 사이트가 신뢰할 만한 곳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았다”며, “줌닷컴의 사이트 순위 서비스는 사용자들의 실제 관심도 데이터를 기준으로 추천 사이트를 제시해 주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검색하고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줌닷컴(http://zum.com) ‘사이트 순위 서비스’는 PC 및 모바일 검색결과에서 모두 확인 가능하다.
정광연 peterbrea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