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검색 포털 줌닷컴(zum.com)이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의 세 번째 콘텐츠 ‘우리들의 영원한 영웅, 안중근’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줌닷컴은 잊혀지거나 잘 알려지지 않은 과거사를 재조명해 국민들의 역사 인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1월부터 매월 새로운 역사를 주제로 대한민국 홍보 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다소 어렵거나 딱딱할 수 있는 역사 내용을 보다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줌닷컴의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time:tree)’에 시간 순으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방문자들의 자연스러운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실제로 ‘대한민국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은 올해 1월 시작 이후 약 23만명이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했으며 3.1절을 맞아 진행한 ‘100만 SNS 태극 물결 만들기’ 운동은 약 6만명이 참여하는 등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속적인 격려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롭게 공개한 세 번째 역사 주제는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로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5주년에 맞춰 공개되어 의미가 더욱 깊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명(兒名)의 비밀, △손마디를 끊은 이유, △마지막 유언 등 출생부터 독립투사로서 의거하기까지의 널리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숨은 이야기를 시간순으로 정리하여 ‘타임트리’에 담았다.
줌인터넷 김명섭 본부장은 “지난 두 번의 역사 인식 개선 캠페인에 보여주신 관심과 격려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타임트리를 통해 숨겨진 역사 이야기를 흥미롭게 소개해 더욱 많은 국민들이 우리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중근 의사의 뜻을 알리고 넋을 기리기 위한 ‘순국 105주년 SNS 추모 운동’은 타임트리 캠페인 페이지(http://timetree.zum.com/history-campaign)에서 동참 할 수 있다.
정광연 peterbreak@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