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과 포춘코리아가 공동 선정한 일하기 좋은 한국기업 50 리스트가 발표됐다.
이번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은 임직원들이 직접 자기 회사를 평가할 수 있는 기업평가 사이트 ㈜잡플래닛(대표 황희승·윤신근)을 통해 취합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4월 18일부터 지난 11월까지 7개월 간 총 140만개 기업을 대상으로 급여 및 복지, 승진 가능성, 일과 삶의 균형, 사내문화, 경영진 등의 분야에 대한 평가(최고 5점, 최저 1점)를 진행했다. 그 중 유의미한 평가자 수 이상을 가진 기업 700곳을 대상으로 분석을 진행해 일하기 좋은 기업과 분야 별 우수 기업이 선정되었다.
‘일하기 좋은 기업 50’은 잡플래닛과 세계적 종합경제지 포춘의 한국판인 포춘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는 시상식이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은 매년 일하기 좋은 100대 미국기업을 선정하고 있는데, 여기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는 구글, 비즈니스분석 소프트웨어 기업 SAS, 퀄컴, 골드만삭스,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이 있다. 이번 시상식은 포춘이 선정하는 ‘일하기 좋은 기업 50’의 한국판이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일하기 좋은 기업 50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나누어 각 25개 기업씩 선정하였으며, 평가 분야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산출한 환산 점수를 기준으로 결정하였다. 직원 평가의 순수성을 유지하기 위해 자의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다른 평가 방식은 사용하지 않았으나, 미디어 필터링을 통해 관련 이슈를 일으킨 기록이 있는 기업은 제외되었다.
잡플래닛의 황희승 대표는 “이번 일하기 좋은 한국기업50 선정을 통해 일하는 사람이 행복할 수 있는 기업들이 대중적으로도 인정 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일부 평가 분야에서는 대기업보다 좋은 점수를 보여주는 중소기업들이 공개됨으로써 구직자들에게 새로운 의사결정의 이정표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기업 50과 분야별 수상기업은 아래와 같다.
대기업군 25개 기업
에스케이이노베이션(주), 에스케이텔레콤(주), 기아자동차(주), 대우건설(주), 지에스칼텍스(주), 현대자동차(주), 비씨카드(주), 삼성카드(주), 두산중공업(주), 현대엔지니어링(주), 두산인프라코어(주), 현대오토에버(주), 엘지화학(주), 국민은행(주), 지에스홈쇼핑(주), 삼성에스디에스(주)코웨이(주)삼성물산(주)에스케이플래닛(주)신한은행(주), 제일기획(주),현대해상화재보험(주),농협은행(주),삼성전기(주),포스코(주)
중소기업군 25개 기업
배달의민족㈜,알티캐스트㈜,에스티앤컴퍼니,블루홀스튜디오,잡코리아(주),탠저블플러스(주),이스트소프트(주),가비아㈜,파수닷컴(주),엔에이치엔테크놀로지서비스(주),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주),다음소프트(주),요기요,케이피알앤드어소시에이츠(주),에듀윌(주),아이덴티티게임즈(주),스펙업애드(주),코마스인터렉티브(주),안랩(주),쿠팡, 커머스플래닛(주),야놀자(주),제로웹(주),인프라웨어(주),다나와(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글: 손 요한(russia@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