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기현, '김연경-남진' 사진 공개 논란…안철수 "있어선 안될 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진 "김기현 아예 몰라"…김기현 "모르는 사이는 아닐 것"

뉴스1

배구선수 김연경씨(왼쪽부터)와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가수 남진씨(사진=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균진 신윤하 노선웅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가수 남진씨와 배구선수 김연경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남씨는 31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인 7~8명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만난 자리에 김기현 의원이 갑자기 나타나 2~3분 가량 만나 인삿말을 나눴고 사진을 찍었을 뿐"이라며 "김기현 의원이 들고 있는 꽃도 그 쪽에서 가지고 온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기현 의원은 아예 모르는 사람"이라며 "그가 올린 사진 때문에 고향 사람들로부터 항의 전화를 많이 받았다. 난 정치적 색이 없는데 이런 일에 휘말려 당혹스럽다"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의 당권 경쟁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이날 서울 강북갑 당협 당원연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며 "사진을 공개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상대와 충분히 소통이 되고 충분히 공감한 상태에서 공개하는 게 맞는다"고 지적했다.

안 의원은 "그런 과정이 전혀 없이 일방적으로 사진을 올렸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이라며 "만약에 선거기간 동안 이런 일이 한 번이라도 발생하면 그 선거는 완전히 망한다. 이번 사건이 아마 그런 교훈을 보여준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이날 국회 헌정회관에서 열린 자유헌정포럼 강연 이후 기자들과 만나 "그 자리에서 만났으니까 (남씨와) 모르는 사이는 아닐 것"이라며 "지인 초청을 받아서 그 자리에 갔고, 김씨와 남씨 두 분이 온다는 얘기를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장소에) 갔더니 꽃다발을 전달해서 감사히 받고, 사진을 찍었다"라며 "거기에 대해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그게 전부"라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대표 선거에 나선 저를 응원하겠다며 귀한 시간을 내주고 꽃다발까지 준비해준 김연경 선수와 남진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에 힘입어 반드시 승리하겠다"라며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바 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