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尹, 전두환 발언 '송구하다'한 날…개에게 '사과' 주는 사진 SNS에 올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전 대통령 관련 발언에 대해 '송구하다'고 밝힌 날,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해 또 다시 논란이 됐다.

22일 유승민 전 의원 캠프의 권성주 대변인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후보를 보고 있다"며 "자신의 망언에 대한 사과 요청에 과일 사과 사진을 SNS에 올려 국민을 조롱하더니, 끝내 겨우 '송구'하다 말한 그날 심야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추가로 올렸다"고 지적했다.

권 대변인은 "누가 봐도 사진의 의미와 의도는 명확했다"며 "'사과'는 개나 주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윤석열 후보 손 바닥에 '왕(王)'자는 해괴했고, 이번 '사과' 사진들은 기괴했다"며 "오싹하고 무섭다는 반응들이 순식간에 퍼져나가자 약 한 시간여 만에 사진은 삭제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사진을 SNS에서 삭제한다고 이미 드러낸 그 본심은 국민들 뇌리에서 삭제되지 않는다"며 "가족이든 직원이든 그 누가 하고 있든, SNS 담당자 문책으로 끝낼 일이 아니다"라고 질타했다.

권 대변인은 "앞에서 억지 사과하고 뒤로 조롱하는 기괴한 후보에게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 절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아침에 일어나 보니 뭐 이런 상식을 초월..."이라며 "착잡하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