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크리에이터·온라인콘텐츠 전문 매체 튜브가이드 창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튜브가이드(Tubeguide) 웹진 3월 21일 창간
온라인 콘텐츠와 크리에이터 관련 소식 전달
크리에이터 인터뷰, 문화현상 비평 콘텐츠도
분야별 채널 순위, 방송 일정 등 정보도 제공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호균 기자 = 거의 모든 사람들이 유튜브, 넷플릭스, 틱톡 같은 영상 플랫폼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시대가 됐다. 시청자들은 취향에 따라 롱폼, 숏폼,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소비한다. 이런 온라인 콘텐츠와 창작자들에 대한 소식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매체가 문을 연다.

민영통신사 뉴시스는 온라인 콘텐츠와 크리에이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웹진 '튜브가이드(Tubeguide)'를 21일 창간한다고 밝혔다.

튜브가이드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작·공유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 크리에이터들의 소식을 전할 계획이다. 또 정보를 단순 전달하는 것을 넘어, 밈(meme·유행 콘텐츠)이나 문화 현상의 배경을 소개하고 이를 비평하는 역할도 할 예정이다.

음악, 영화, 스포츠, 지식, 푸드, 키즈, 뷰티, 헬스 등 분야별 크리에이터 정보도 제공한다. 튜브가이드에서는 분야별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구독자수 순위와 방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는 콘텐츠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튜브가이드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직접 만나 콘텐츠와 삶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시청자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21일 오전 공개되는 튜브가이드 홈페이지(https://www.tubeguid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튜브가이드 제보

▶이메일 : tubeguide@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ah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