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트와이스, '케이팝레이더' 팬텀차트 1위…'문라이트 선라이즈'로 글로벌 인기 입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걸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K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K팝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3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트와이스 영어 싱글 ‘문라이트 선라이즈’가 1위를 차지했다. 트와이스 ‘문라이트 선라이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월 4주차 집계 기간(1월 20일~1월 26일) 동안 무려 4283만 뷰를 기록했다.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스포티파이 팔로어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9만 명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K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어가 평균 2600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압도적인 수치다.

케이팝레이더 1월 4주차 집계 기간 동안 트와이스 공식 트위터 팔로어는 2만 6000명,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8만 6000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K팝 전체 아티스트의 트위터 팔로어는 평균 1100명, 인스타그램 팔로어는 평균 8100명 가량 증가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트와이스는 여전히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명실상부 글로벌 걸그룹이다. 일주일만에 4000만 뷰를 돌파하며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 톱10에는 르세라핌 허윤진의 자작곡 ‘아이돌’이 5위로 상승했으며 이어 시그니처 신곡 ‘오로라’도 6위로 상승했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고 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하는 차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