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Oh! 타임머신] 윤태영, 음주운전 이후 출연 작품 줄줄이 하차(과거사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DB.


[OSEN=박판석 기자] N년 전 5월 21일, 연예계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고등래퍼’ 출신 한 래퍼는 빚을 갚지 않아 사죄를 했으며, 배우 이선빈은 소속사와 전속계약 분쟁을 겪었다. 배우 윤태영은 음주운전으로 작품에서 하차하고 자숙에 돌입했다. 논란으로 가득했던 그 날로 OSEN 타임머신을 돌려봤다.

OSEN

'고등래퍼2' 제공


▲ 래퍼 윤병호 채무불이행 사과(2020년 5월 21일)

'고등래퍼2' 출신 래퍼 윤병호(불리 다 바스타드)가 SNS를 통해 사과했다. 윤병호는 이날 오전 불리 다 바스타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정신질환 뒤에 숨어 책임을 회피할 생각은 없다. 제 행동들은 비판받아 마땅하고 주변에서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사죄했다.

윤병호가 사죄하게 된 이유는 래퍼 이로한의 폭로 때문. 이로한은 윤병호가 2년 전 빌린 330만 원을 갚지 않았다고 폭로해 논란이 불거졌다. 윤병호는 이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논란을 일으킨 윤병호는 고등래퍼' 시즌1과 시즌2, '쇼미더머니' 시리즈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고, 현재 불리 다 바스타드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

그 이후 윤병호는 약물 중독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윤병호는 지난해 약물 중독으로 구속 되서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OSEN

OSEN DB.


▲ 이선빈vs전 소속사 전속계약 분쟁 시작(2020년 5월 21일)

연예기획사 웰메이드 스타ENT(이하 웰메이드) 측은 이날 이선빈에 대해 전속계약 위반으로 법적 대응하겠다고 나섰다. 웰메이드 측은 이선빈이 전속계약 위반하고 있으며 이를 시정하라고 했다.

이선빈 측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이선빈 측은 회사가 불투명한 정산과 회계처리는 물론 사전 설명 없는 섭외를 진행했기에 적법하게 계약을 해지했다는 입장이었다.

양측은 첨예하게 맞섰고 결국 재판으로 이어졌다. 웰메이드 측은 전속계약을 어긴 이선빈에 대해 약정금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결과는 웰메이드의 패소였다.

이선빈은 지난해 8월 현 소속사인 이니셜 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선빈은 지난 4월 개봉한 영화 ‘공기살인’에 출연했으며 네이버 바이브 오디오 무비 ‘리버스’에 이준혁, 임원희, 김다솜, 박경혜와 함께 출연한다.

OSEN

유튜브 영상 캡처


▲ 음주운전 윤태영 작품 줄줄히 하차 및 통편집(2018년 5월 21일)

음주운전으로 논란을 일으킨 배우 윤태영이 tvN ‘백일의 낭군님’, JTBC ‘미스 함무라비’에서 퇴출 됐다. 이날 ‘미스 함무라비’ 측은 “윤태영이 드라마 카메오로 촬영을 마쳤으나, 새로운 배우를 캐스팅해 재촬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백일의 낭군님’ 측에서 윤태영은 하차 했다.

윤태영은 2018년 5월 13일 오후 8시 음주운전을 하고 접촉사고를 냈다. 윤태영은 차량 운전자와는 합의했지만 경찰조사를 받아야 했으며, 다음 날인 14일 오후 2시께 경찰서에 가서 조사를 받았다. 당시 윤태영의 혈중알콜농도는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0.079% 수준이었지만,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해 면허취소수준인 0.140%로 책정 됐다.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하기로한 윤태영은 결국 음주운전으로 다시 긴 자숙에 돌입했다. 윤태영은 지난달 4월 첫 방송된 TV CHOSUN ‘골프왕3’로 복귀했다./pps201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