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블랙핑크 리사, 42주 차 가온 소셜차트 TOP3 등극…솔로가수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2021년 42주 차 가온 소셜차트 솔로가수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리사는 2021년 42주 차 가온 소셜차트 TOP3에 올랐다. 집계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였다.

가온 소셜차트는 각 소셜미디어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집계의 대상이 되는 소셜미디어는 YouTube(유튜브), TikTok(틱톡), V LIVE(V라이브), Mubeat(뮤빗), 마이셀럽스 소셜지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 소셜미디어 집계를 기반으로 순위를 발표하는 차트에서 전체 3위에 오른 것. 이는 솔로가수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전체 TOP3, 솔로가수 1위라는 자리를 차지한 블랙핑크 리사.

이러한 순위는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글로벌 주요 차트서 3주 연속 상승세를 타며 인기 역주행을 이어가고 있다.

22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54위를 기록했다.

'MONEY'는 음원이 공개된 지 한 달 가까이 된 시점에 앨범 타이틀곡 'LALISA'(68위)와 배턴을 터치하며 이 차트 81위로 첫 진입했었다. 이후 22계단을 껑충 뛰어오른 59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주 차트서 다시 5계단을 앞질러 54위에 안착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MONEY'의 상승세는 뚜렷하다. 2주 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9위로 첫 톱10에 든 'MONEY'는 그 다음 주 7위, 최근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사진 = 블랙핑크 리사 인스타그램-가온차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