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권민아, 지민 재폭로→과거 성폭행 피해 고백 “이름 대면 알 유명인”(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BN

권민아 성폭행 피해 고백 지민 재폭로 사진=DB

AOA 출신 권민아가 지민에 대해 재폭로한 가운데 과거 유명인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했음을 고백했다.

권민아는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중학교에 다닐 때 선배들에게 맥주병으로 맞고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초등학교 때부터 집안 생활이 어려워져서 중학생이 되자마자 생활비를 벌어야 했다. 학교를 다니는 날보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날이 더 많았다”라며 “학생 시절부터 아르바이트 때문에 결석을 자주 하니 안 좋은 소문이 많이 났다. 집단폭행도 당해봤다”라고 이야기했다.

당시를 회상한 권민아는 “친구가 어디를 간다고 하길래 걱정돼서 말리다 동행을 했다. 빈집에서 한 살 위 오빠에게 맥주병으로 머리를 맞고 걷어차였다. 계속 맞는데 뒤에는 남학생들이 여러 명 있었다.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한 양아치였고, 지금도 이름과 얼굴이 기억난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남자 선배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이름 대면 알 수 있는 유명인이다. 너무 화가 났다. 잘 걷지를 못해서 기어가다시피 집에 갔다. 부모님이 아시면 더 큰 일이 벌어질 것 같아 신고도 못했다. 엄마한테 들키기 싫어서 온 몸에 든 피멍을 옷으로 가렸다. 그 상태에서 아르바이트를 또 해야했고, 이후에는 부산에서 서울로 도망치듯 올라왔다”라고 덧붙였다.

신고를 해도 혼자 싸워야될 것 같았다고 말한 권민아는 “친구의 삼촌 분이 그 오빠들을 혼내줬다. 삼촌이 가해자들을 목욕탕에서 만나 혼내줬다고 한다. 가해자들도 내게 사과했다”라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민에 대한 폭로도 재차 언급했다. 지난해 7월 1차 폭로 후 자신에게 지민이 사과를 하러 왔던 당시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문을 열어줬는데 성큼성큼 다가오더라. 기억이 하나도 안난다는 그분께서 하시는 말씀이 ‘난 장례식장에서 다 푼 줄 알았는데?’라고 했다. 뭘 풀었는데, 무슨 대화를 했다고? 그냥 장례식장에서 풀었다고? 나는 대화를 나눈 것도 없고, 앞에서 울어준 게 자기는 풀었다고 생각한 건가? 그러기에는 10년 2개월 동안 죄를 지은 게 많은데 자기 눈물 좀 흘려줬다고 풀어줬다는 건 말이 안되지 않냐”라고 분노했다.

이후 대화를 나눴지만, 지민이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했음을 짚은 권민아는 “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 기억이 없어 가지고. 아빠 사건 때도 분명 옷장에서 끌고 가서 말해놓고, 옷장으로 끌고 간 건 아닌 것 같다더라. 진짜 궁금한데 가해자 입장에서는 기억이 진짜 안나는 건가? 나도 정신과를 계속 다니고 있고, 사이코패스도 아니고 허언증 있는 사람도 아니고, 심지어 아깝게도 당한 거에 비해서 충격적인 거만 남아 있다. 많은 이야기를 다 못 따졌다. 마음 같아서 다 따지고 싶은데”라며 “나중에 (지민이) 겨우 한 말이 ‘널 바른 길로 인도하고 싶어서’였다. 날 바른 길로 인도한다고 하기에 그쪽부터 바른 길로 인도해야 할 사생활이 너무 많았다. 그거는 이야기 안하겠다. 바른 길이라 하면 방송 펑크도 내면 안됐다. 리더인데. 유치하게 싸워서 가니마니 그랬음 안됐지. 자기 기분대로 활동하면 안됐지. 얼마나 나는 활동하기 힘들었는데”라고 호소했다.

가수와 연기를 병행하던 시기 역시 재밌었지만, 마지막 AOA로 활동하던 1년은 괴로웠음도 고백했다. 권민아는 “카니발에 같이 타는데 그 사람이 뒤를 돌아보면, 나한테 한 소리할 것 같은 거다. 그게 무서워서 차에 타자마자 수면제랑 신경안경제를 먹고 잤다. 자 가지고 팬분들한테 정말 죄송한데 활동은 해야겠고, 내가 맡은 일은 책임지고 하고 싶었고, 최대한 펑크 안내고 싶었다. 사실 20대 중반부터 많이 위태위태했다”라며 “안정제랑 수면제를 먹고 그 정신으로 춤추고 다 했다. 아마 사실 기억 안나는 스케줄도 몇 개 있고, 멘트 꼬인 거도 있었다. 표정도 초점 없던 적도 있어서 팬분들한테는 쟤가 왜 표정 관리 못 하나 기분 안 좋나 걱정한 적도 있을 거다. 그게 너무 죄송했다”라고 심경을 털어놓으며 재차 사과를 받지 못한 것에 대해 화가 났음을 짚었다.

한편 권민아는 지난해 7월 지민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해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했었다고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당시 그의 연이은 폭로 끝에 지민은 팀을 탈퇴하기로 결정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