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엘렌 페이지, 동성애→트랜스젠더 고백…女에서 男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가 동성애 고백에 이어 트랜스젠더란 사실을 고백해 화제다. /엘렌 페이지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 대중의 공격에 침묵하지 않을 것"

[더팩트|이진하 기자] 할리우드 배우 엘렌 페이지가 트랜스젠더란 사실을 고백했다.

엘렌 페이지는 2일(한국시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트랜스젠더라는 것을 알리며 "저를 부를 때 He 또는 they를 사용해달라. 그리고 제 이름은 엘리엇 페이지다"란 글을 게재했다.

이어 엘렌 페이지는 "지금 매우 행복하다"며 "내가 트랜스젠더라는 사실을 사랑한다. 그리고 퀴어인 것을 좋아한다. 더 가까이 나 자신을 붙잡고 내가 누구인지 온전히 포용할수록 더 꿈을 꿀수록 내 마음은 더 커지고 번창한다"고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

또 엘렌 페이지는 사회에서 소외당하고 학대나 괴롭힘, 폭력의 위험에 노출된 트랜스젠더를 위한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이런 공격에 침묵하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 최소 40명의 트랜스젠더가 살해된 통계를 게재했다.

더팩트

엘렌 페이지는 영화 '주노' '인셉션' 등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엘렌 페이지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매일 괴롭힘, 자기혐오, 학대, 폭력의 위협을 다루는 모든 트랜스젠더들에게 "당신을 보고, 당신을 사랑하고, 이 세상을 더 좋게 바꾸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며 "세상을 더 좋게 바꾸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엘렌 페이지는 성전환 수술 사실을 공개했지만 전환 과정이 어느 단계인지는 정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앞서 엘렌 페이지는 2014년 인권 포럼에서 "사실을 숨기고 거짓말을 하는 것이 힘들었다"며 커밍아웃을 했다. 이후 2018년 동성 연인인 엠마 포트너와 결혼을 했다.

한편 1997년 영화 '핏 포니'로 데뷔한 캐나다 출신의 엘렌 페이지는 영화 '엑스맨' '인셉션' '주노' 등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 | ssent@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