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SOBA’부터 ‘AAA’까지…임영웅, 다섯 달 연속 수상의 기쁨 맛봐 ‘대세 그 자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을 차지하며 대세로 떠오른 임영웅. 그는 현재 다섯 달 연속으로 굵직한 상을 받으며 대세로서 위엄을 과시하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영웅은 7월 ‘제12회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선 CF 스타상을, 이어서 8월에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SOBA)에서 본상과 최애돌셀럽 ‘트로트 인기상’을 받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9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선 트로트가수상과 광고모델-남자 부문상을 받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0월에는 상복이 더 많았다. ‘2020 트롯 어워즈’에선 남자 신인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10대가 뽑은 트롯 가수상, 디지털 스타상, 인기상 등 총 6개의 상을 휩쓸어 담았고, ‘제11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28일 ‘2020 AAA’에서 ‘AAA 최애돌 인기상 - 트로트 인기가수상’, ‘AAA 핫이슈상’, ‘AAA 올해의 트로트 대상’을 받으며 다섯 달 연속 수상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다섯 달 연속도 대단하지만 현재 그의 여섯 달 연속 트로피 획득은 이미 예정되어 있다. 임영웅이 참석할 예정인 MMA 2020가 12월 2일~5일까지 온라인, 비대면으로 4일간 ‘MMA WEEK’로 진행되는데, 그는 이 시상식 TOP10에 이미 선정이 된 상태다.

‘미스터트롯’ 우승까지 감안하면 1년 12달 중 상 받은 달이 안 받은 달보다 더 많은 임영웅. 지금까지 받은 상 숫자만 해도 약 15개에 이르는 상태다.

‘미스터트롯’ 우승시기(올해 3월) 기준으로 내년 3월까지 5개 정도의 상을 타면 1년 20관왕이라는 위업도 달성 가능한 임영웅. 그의 기록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뉴에라 프로젝트 인스타그램-임영웅 인스타그램-TV조선-한국소비자포럼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