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내 꿈은 라이언` 시그널송 ‘붐 치키’ 음원 25일 전격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상큼 발랄한 매력으로 대세 신인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위클리’가 참여한 카카오TV '내 꿈은 라이언'의 시그널송 ‘붐 치키(BOOM CHI KI)’ 음원이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내 꿈은 라이언'은 ‘라이언 선배님’이 롤모델인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마스코트들의 개성만점 활약과 참신한 ‘마스코트계’ 세계관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조회수 100만을 돌파, 카카오TV의 인기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수퍼 루키’를 꿈꾸는 흙수저 마스코트들은 치열한 경쟁은 물론, 귀여운 외모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펼쳐내며 화제를 낳고 있다.

25일 오후 6시 공개된 '내 꿈은 라이언'의 시그널송 ‘붐 치키(BOOM CHI KI)’는 인기와 사랑을 누리고픈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꿈과 희망을 주문처럼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표현한 곡이다. 2020년 데뷔 걸그룹 중 최다 음반 판매량을 기록한 대형 신인 ‘위클리(Weeekly)’가 참여해 더욱 화제를 낳고 있다. 시그널송 참여로 '내 꿈은 라이언'과 특별한 인연을 맺은 위클리는 "멤버들이 '내 꿈은 라이언' 속 마스코트들의 귀여움에 반해 각자의 ‘원픽’ 마스코트들을 응원하고 있다”고 밝히며 마스코트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붐 치키(BOOM CHI KI)’는 강한 중독성으로 새로운 ‘수능 금지송’ 탄생을 알리고 있다. 이미 앞서 '내 꿈은 라이언'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당시, 한번 들으면 계속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마스코트들의 귀여움을 극대화한 칼군무가 완벽하게 어우러지며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유명하진 않지만 언젠간 라이언처럼 될래’, ‘내 꿈은 애착인형’ 등 마스코트 세계관이 돋보이는 귀여운 가사들과 ‘BOOM CHI KI CHI KI BOOM CHI KI CHI KI BOOM BOOM’이 반복되는 후렴구는 강한 중독성으로 듣는 이들을 빠져들게 만든다고.

카카오M은 음원 발매를 기념해 귀염뽀짝 댄스를 즐기며 상품까지 획득할 수 있는 ‘붐치키챌린지’도 진행한다. 10월 9일까지 ‘붐 치키(BOOM CHI KI)’ 음원에 맞춰 댄스 영상을 촬영한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꿈은라이언 #붐치키챌린지 등의 필수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붐치키챌린지’ 댄스는 마예종 학생주임 김희철과 스페셜 교생 에이프릴 이나은이 영상을 통해 직접 공개했다.

'내 꿈은 라이언'이 시그널송 ‘붐 치키(BOOM CHI KI)’의 음원 발매로 또 한번 팬심 사냥에 나서는 가운데, 25일 공개된 8회에서는 첫 중간고사인 놀이공원 스페셜 공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기초 퍼레이드 개론’ 수업이 열렸다. 마스코트계의 슈퍼스타인 놀이공원 마스코트 로티와 로리, 롤롤 언니가 특별 선생님으로 깜짝 등장한 가운데, 퍼레이드 이론 수업을 받은 마스코트들은 체험 학습까지 직접 나섰다.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톡의 ‘카카오TV채널’과 #탭(샵탭)에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TV’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된다.

shinye@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