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POP이슈]아이유, 청각장애·미혼모에 총 1억 기부‥데뷔 12주년에 '빛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아이유 인스타그램



[헤럴드POP=김나율기자]'기부천사' 아이유가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총 1억 원을 기부하며 뜻깊은 행보를 이어갔다.

18일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아이뷰의 기부 소식을 전했다. 이날 아이유는 사랑의 달팽이,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각 5000만 원씩, 총 1억 원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유는 오늘(18일) 데뷔 12주년을 기념해 아이유와 팬클럽 '유애나' 이름을 합친 '아이유애나' 이름으로 기부했다.

아이유의 선한 영향력과 뜻깊은 행보는 계속해서 이어져왔다. 아이유는 데뷔일을 맞이할 때마다 팬들과 함께 꾸준히 기부했다. 아이유는 기부천사답게 따뜻한 마음씨로 곳곳에 손길을 전했다.

아이유는 최근까지도 기부했다. 지난달 31일, 아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현장서 더위에 시달리는 간호사들을 위해 아이스 조끼를 기부했다.

아이유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약 1억 원 상당의 아이스 조끼 약 4,600벌을 기탁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 지난달 11일에도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집중호우로 피해 받는 수재민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이유는 지난 2월 대구경북 중심으로 코로나19 사태 회복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1억 원, 대한의사협회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아이유는 끊임없이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지난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올해의 아시아 기부 영웅 30인'에 이름을 올렸던 아이유. 그의 끝없는 기부 행렬에 대중들은 박수를 보내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 아이유 특집으로 100분간 진행된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