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전북, 네덜란드 명문 PSV 유소년 코치진 초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북현대가 유소년 축구 육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전북은 “지난달 31일 세계적으로 유소년 육성에 뛰어난 성과를 올린 네덜란드 명문 PSV 아인트호벤의 유소년 코치진을 국내로 초청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PSV 아인트호벤 유스팀의 잭 브라질 코치와 유릿 샌더스 피지컬 코치, 로버트 얀 조엣물더 골키퍼 코치는 5월 31일 입국해 1일부터 전북 유소년 팀과의 협업을 시작했다.

매일경제

전북현대가 PSV 아인트호벤의 유소년 코치진을 국내로 초청했다. 사진=전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 유스팀(U18/U15/U12)과의 상견례를 시작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 PSV 유스팀 코치진은 오는 8일까지 각 유스팀 훈련 세션에 함께 참여해 노하우를 전수하고 K리그 주니어 경기도 참관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PSV 아인트호벤과의 유소년 교류는 지난 4월 네덜란드에서 박지성 디렉터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U-18 이광현 감독은 “유소년 선수 육성 방식에 대해 토의하고 서로의 노하우를 교류할 예정”이라며 “유럽 명문 구단들과의 지속적인 교류가 유소년 육성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전북은 앞서 2013년부터 2019년까지는 프랑스 명문 올림피크 리옹과 협력하며 유소년 교류를 활발히 이어온 바 있다.

한편 PSV 아인트호벤의 에르네스트 파베르 유소년 총괄 디렉터와 요한 데 위트 국제 업무 협력 디렉터는 오는 6일 입국해 전북과 추가적인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한주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