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A매치서 자신감 올린 스타들, 재개될 K리그 판도 바꿀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헝가리 대표 마틴 아담은 멀티골 기록

클린스만호서 1도움 올린 이기제·도하컵 3골 홍시후

뉴스1

헝가리 국가대표팀에서 골 맛을 본 마틴 아담(왼쪽) ⓒ AFP=뉴스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3월 A매치 기간 동안 잠시 멈췄던 K리그1이 4월1일부터 재개, 다시 치열한 레이스를 이어간다.

각 팀들은 이 기간 휴식과 전술 훈련 등을 병행하며 초반 4경기서 드러났던 아쉬움을 보완하는 데 집중했다. 또 각국 대표팀에 발탁된 선수들은 A매치에서 활약하고 돌아왔다.

가장 기대를 모으는 공격수는 울산 현대의 마틴 아담이다.

헝가리 대표팀에 차출됐던 마틴 아담은 24일 에스토니아와의 평가전서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린 데 이어 28일 불가리아와의 2024 유럽축구연맹(UEFA) 예선 G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도 득점을 기록했다. 두 골 모두 결승골이다.

뉴스1

5일 오후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22 하나원큐 FA컵' 4강 울산현대와 전북현대의 경기에서 울산 마틴 아담이 전북 박진섭과 볼다툼을 하고 있다. 2022.10.5/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휴식기 전까지 마틴 아담은 주민규와의 경쟁에서 밀려 4경기 동안 108분만 나서는 등 입지가 좁았다. 선발 출전도 고작 1경기였다.

하지만 마틴 아담이 A매치 기간 동안 기세를 한껏 끌어올린 덕에 울산은 최전방에 누굴 내보낼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됐다.

K리그에서 2골을 기록 중인 주민규와 A매치서 2골을 넣은 마틴 아담이 함께 출격하는 옵션도 가능하다.

뉴스1

홍시후(왼쪽)(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파 중에서도 A매치 기간 동은 골맛을 본 공격수가 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대표팀에 나선 홍시후(인천 유나이티드)다. 홍시후는 도하컵 결승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를 상대로 멀티골을 작렬, 한국의 우승에 앞장섰다.

이번 시즌 리그 2경기에 나서 아직 골이 없던 홍시후로선 연령별 대표팀서 펄펄 날며 완전히 자신감을 찾았다. 휴식기 직전 광주FC에 0-5 대패를 당해 분위기 반등이 절실했던 인천으로선 멀티골과 우승 트로피를 안고 돌아온 홍시후가 더욱 반갑다.

이 밖에도 이라크와의 2차전서 결승골을 넣은 고영준(포항 스틸러스)과 오만과의 1차전서 득점한 엄지성(광주) 등도 '뜨거운 발등'을 안고 리그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뉴스1

이기제가 28일 오후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에서 크로스를 시도하고 있다.. 2023.3.28/뉴스1 ⓒ News1 김도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가대표팀에 다녀온 K리거들도 상승세다. 특히 '클린스만호'로 새로 출범한 국가대표팀에서 2경기 모두 출전 기회를 얻은 이기제(수원 삼성)가 눈에 띈다.

이기제는 28일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골대를 살짝 빗나가는 중거리 슈팅으로 눈길을 끌었고, 황인범의 골을 어시스트하는 등 새 국가대표팀에서 존재감을 확실히 뽐냈다.

이 밖에도 조현우,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황의조(FC서울), 조규성(전북 현대) 등도 A매치의 기세를 소속 팀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참이다.

K리그1은 1일 전북과 포항(전주), 인천과 대구FC(인천), 광주와 수원FC(광주), 대전하나시티즌과 서울(대전)의 하나원큐 K리그1 2023 5라운드를 통해 재개된다. 2일에는 제주와 울산(서귀포), 수원과 강원FC(수원)의 경기들이 이어진다.

뉴스1

28일 오후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우루과이 슛을 막은 조현우 골키퍼와 김민재, 김영권, 김태환, 이기제 등이 서로를 다독이고 있다. 2023.3.28/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