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현식 결승골' 대전, 승강 PO 1차전서 강원 1-0 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2 대전 하나시티즌이 내년 시즌 K리그1 승격을 위한 발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대전은 8일 대전 한밭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2021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 강원 FC와의 홈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대전은 0-0으로 팽팽히 맞선 후반 6분 승기를 잡았다. 마사가 강원의 박스 안을 파고들며 강원의 수비 라인을 흔들어 놓은 뒤 이현식에게 근사한 패스를 건넸고 이현식이 침착한 오른발 마무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매일경제

프로축구 K리그2 대전 하나시티즌이 8일 FC 서울과의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내년 시즌 K리그1 승격 가능성을 높였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은 이후 경기 종료 직전까지 이어진 강원의 파상 공세를 침착하게 막아냈다. 1-0의 리드를 지켜내고 승리를 챙겼다.

대전은 이날 승리로 오는 12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최소 무승부만 거두면 2015 시즌 K리그2로 강등된 이후 6년 만에 K리그1으로 승격할 수 있게 됐다.

반면 강원은 벼랑 끝에 몰렸다. 지난 4일 성남 FC와의 K리그1 최종 라운드를 2-1 승리로 장식했지만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승강 플레이오프 2차전을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부담 속에 무거운 발걸음으로 홈 구장으로 돌아가게 됐다.

[김지수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