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박형준 부산시장 “축구전용구장 필요…적극 노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이 21일 K리그2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를 찾아 스포츠산업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김병석 부산아이파크 대표, 페레즈 부산아이파크 감독, 박종우 부산아이파크 주장, 김병지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부산시장이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를 방문한 것은 프로축구단 창단 이후 처음이다.

박형준 시장은 클럽하우스에 있는 선수들의 웨이트실, 라커룸, 전술회의실, 숙소 등 구석구석 둘러보고 직접 천연 잔디 축구장을 살폈다. 이후 축구 전용구장 건립, 구덕운동장 개·보수, 클럽하우스 및 훈련장의 안정적 지원 및 사용료 감면, 경기 일정 홍보 지원 등 대한 의견을 들어보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매일경제

박형준 부산시장이 K리그2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를 찾아 축구전용구장 필요성을 언급했다. 부산시장이 부산아이파크 클럽하우스를 방문한 것은 구단 창단 이후 처음이다. 사진=부산아이파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병지 부회장은 “어릴 때부터 부산과의 인연이 각별하다. 부산시 규모에 비해 전용구장을 보유하지 못한 것은 아쉽고 전용구장이 생긴다면 추후 전지훈련, 초, 중, 고 유소년 대회 유치에도 유리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페레즈 감독도 "유럽의 사례처럼 축구전용구장과 스포츠파크가 생긴다면 프로구단뿐만 아니라 부산의 유소년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의견을 보탰다.

박종우 역시 "선수로서 경기 시 많은 관중과 최대한 가까이 호흡하는 것만큼 성적과 선수들의 동기부여에 도움되는 것이 없다"며 축구전용구장의 장점을 설명했다.

박형준 시장은 “평소에도 축구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를 좋아한다. 시민을 위해서도 부산에 축구전용구장은 필요하다다. 부산의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안정된 훈련 환경 지원 등 앞으로 경기장을 자주 찾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구단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했다.

구단에서 마련한 방명록에는 ‘부산아이파크가 국내 최고, 나아가 아시아 최고의 팀으로 발전하길 부산 시민과 함께 응원합니다’는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부산시는 부산아이파크의 K리그 경기 일정을 홍보해주고 부산아이파크는 부산시의 2030 월드 엑스포 유치를 돕기로 합의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