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전북, 성남 꺾고 선두 지켰다…2위 울산은 수원삼성에 완패 [K리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프로축구 전북현대가 성남FC를 꺾고 K리그1 선두를 지켰다.

전북은 1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1 10라운드 성남과의 홈 경기에서 후반 29분에 터진 한교원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

이로써 전북은 최근 4연승 포함, 개막 이후 10경기 무패(8승 2무) 행진을 이어갔다. 승점 26을 기록한 전북은 이날 수원삼성에게 0-3으로 패한 2위 울산현대(승점 20)와의 격차를 6점을 벌렸다.

매일경제

전북이 한교원의 결승골을 앞세워 1위를 지켰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은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고 몰아붙였지만 성남 수비진의 강한 압박에 막혀 좀처럼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전반 31분 전북 이승기의 슈팅이 이날 양 팀 합쳐 첫 번째 슈팅이었다.

후반전에도 답답한 공격을 이어가던 전북은 기어코 성남 수비진의 실수를 놓치지 않았다. 후반 29분 박용지의 백패스를 전북 일류첸코가 가채 뒤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한교원에게 연결했다. 한교원은 공을 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한교원의 시즌 4호골은 이날 경기의 결승골이 됐다.

수원은 울산과의 맞대결에서 김건희, 강현묵, 정상빈 등 젊은 공격수들의 연속골에 힘입어 울산을 3-0으로 완파했다.

수원이 K리그에서 울산을 이긴 것은 2017년 10월 15일 2-0 승리 이후 3년 6개월 만이다. 그 사이 9번의 대결에서 수원은 울산에 4무 5패에 그쳤다.

수원은 이날 승리로 4승 3무 3패 승점 15를 기록, 리그 3위로 올라섰다. 최근 정규리그 4경기 무승(1무 3패)도 끊어냈다. 반면 최근 3연승을 마감한 울산은 선두 전북과 격차가 벌어졋다.

수원은 전반 13분 이기제의 왼발 프리킥을 김건희가 헤딩골로 연결해 기선을 제압했다. 이어 수원은 후반 1분 코너킥 상황에서 울산 골키퍼 조현우가 쳐낸 공을 강현묵이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했다.

기세를 올린 수원은 후반 24븐 강현묵의 어시스트를 받은 정상빈이 세 번째골을 터뜨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