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전북 꺾고 ACL 16강행’ 요코하마 감독 재계약 합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전북 현대를 꺾고 요코하마 F마리노스의 창단 첫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진출을 이끈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재계약에 성공했다.

일본 언론은 2일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요코하마와 재계약에 합의했다. 구단이 조만간 공식 발표를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요코하마의 AFC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 확정된 직후 나온 보도다.
매일경제

요코하마 F마리노스는 호주 출신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재계약에 합의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요코하마는 1일 카타르 도하에서 가진 2020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5차전에서 전북을 4-1로 크게 이겼다.

승점 12를 기록한 요코하마는 한 경기를 남겨두고 3위 전북, 4위 시드니FC(이상 승점 4)과 승점 8차르 벌리며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AFC 챔피언스리그 개편 후 네 번째 도전 만에 토너먼트 무대를 밟게 됐다.

호주에 2015 아시안컵 우승을 안겼던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018년부터 요코하마의 지휘봉을 잡았다. 공격 지향적인 전술을 펼쳐 2019년에는 요코하마 팬에게 15년 만의 J1리그 우승컵을 안겼다.

요코하마 감독이 네 시즌을 치르는 건 오카다 다케시 전 감독(2003~2006년)에 이어 두 번째다.

한편, 올해 K리그1과 FA컵을 우승 차지했던 전북은 2위 상하이 상강(승점 9)과 승점 5차여서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rok1954@maeeh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