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스포츠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 재능하나 보여줘’ 성료 [K리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하나금융그룹과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와 함께 진행했던 ‘하나Go라운드 재능하나 보여줘’가 11월 20일 수원FC 조원희, 안병준 편을 마지막으로 지난 6월부터 시작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하나Go라운드 재능하나 보여줘’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이 본인의 축구 재능을 보여주고 관련 기부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콘텐츠로 K리그 사회공헌 홍보대사이자 인기 유튜버 고알레 팀이 함께하며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이동국(전북현대) 송민규(포항스틸러스) 엄원상(광주FC) 이웅희 이지솔(대전하나시티즌) 등 총 12개 구단의 15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자신의 재능을 선보이고, 재능과 관련된 기부 미션을 통해 총 41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매일경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하나금융그룹과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와 함께 진행했던 ‘하나Go라운드 재능하나 보여줘’가 11월 20일 수원FC 조원희, 안병준 편을 마지막으로 끝났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특히 이동국 선수의 발리슛, 이동준, 엄원상 선수의 드리블 등 K리그 대표선수들의 축구 기술을 접목한 기부 챌린지 영상은 총 조회수 15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선수들의 미션 성공 기부금에 추가 기부금을 더해 총 1억 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차별 없는 K리그의 축구관람 문화 조성 사업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은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등 이동약자도 K리그 경기장에 자유롭게 찾을 수 있도록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안내 지도’를 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축구 관전을 위한 정보의 장벽을 낮추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연맹과 하나금융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업을 통해 지난 10월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해당 캠페인 소개 영상은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리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추첨으로 2020 K리그 공인구 아디다스 ‘츠바사 프로’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 가치를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