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K리그 해설자가 되고 싶다면?…'케꿀보이스' 지원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 해설자 모집. (제공=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아프리카TV와 함께 K리그 중계진으로 활약할 인재 ‘케꿀보이스’를 찾는다고 6일 밝혔다.

K리그 중계에 재미를 더할 '꿀보이스'를 찾는다는 의미인 ‘케꿀보이스’는 연맹과 아프리카TV의 협업으로 축구 해설에 관심이 있는 자를 모집해 우승자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희망자는 17일까지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서 ‘케꿀보이스’를 검색한 후 신청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축구 전문 해설자 또는 캐스터를 꿈꾸는 대한민국 남녀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서류 전형 이후 총 3차에 걸친 중계 미션을 통해 최종 1인이 선발된다.

참가자들은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되는 중계 미션에서 ▲K리그 라운드별 아프리카TV 개인방송 중계 ▲유명 해설자 및 캐스터와 합동 방송 ▲K리그 공식 현장 중계 방송 등의 전형 과정을 거치게 된다.

선발 기간 ▲K리그와 한국축구의 역사 ▲축구 방송인으로서 자세 등 관련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K리그 중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뽑힌 최종 1인은 상금 100만원과 함께 2020시즌 종료 시까지 매달 1회씩 현장 중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현장 중계 평가 결과에 따라 이후 연맹 자체 중계팀의 정식 중계진으로 데뷔할 기회도 제공된다.

2019시즌부터 K리그2(2부리그) 중계방송을 자체 제작하고 있는 연맹은 축구 전문 캐스터 및 해설 채용을 통해 중계 퀄리티와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