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준우 뽑은 이유? 배구 센스, 서브가 좋다" [MK청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한 대로 가고 있습니다."

김상우 감독이 지휘하는 삼성화재는 4일 서울 청담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2-23 한국배구연맹(KOVO) 남자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 홍익대 미들블로커 김준우(3학년, 194.7cm), 2라운드 4순위 명지대 아웃사이드 히터 박성진(190.1cm OH), 2라운드 5순위 경기대 리베로 안지원(4학년, 187cm)을 뽑았다.

드래프트 직후 만난 김상우 감독은 김준우를 뽑은 이유에 대해 "우리는 미들블로커 자원이 많이 좀 무너져 있는 상황이었다. 또 하현용의 나이가 많다. 가용할 수 있는 인원이 적은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

삼성화재가 1라운드 3순위로 김준우를 지명했다. 사진(서울 청담)=김재현 기자


이어 "김준우는 충분히 할 수 있다. 2m가 안 된다는 게 단점으로 뽑힌다. 그러나 배구 센스, 서브도 굉장히 괜찮은 선수라고 봤다. 경기 리딩 능력도 괜찮다. 물론 프로와 대학은 다르다. 자기 역할을 할 수 있을 만큼의 리딩 능력을 키운다면 좋은 역할을 할 거라 본다"라고 덧붙였다.

김준우는 성지고 1학년 때 배구를 처음 시작했다. 구력이 짧다. 6년 밖에 되지 않는다.

김 감독은 "기본기를 언더 토스로만 바라보고 생각하는데, 블로킹도 그렇고 우리 팀 입장에서는 충분히 도움이 될 만한 선수다"라고 설명했다.

박성진과 안지원을 뽑은 이유는 무엇일까. "공격수, 리베로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보강을 해야 되는 시점이었다. 우리 순번에서 도움이 될 만한 선수가 누구였는지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삼성화재는 최근 몇 년 동안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2017-18시즌 이후 봄배구 경험을 하지 못한 것은 물론이고, 2020-21시즌 창단 첫 최하위에 머물렀다. 지난 시즌에도 6위로 힘을 내지 못했다.

김상우 감독이 명가 재건을 위해 친정에 왔다. V-리그 역대 최다 3대5 트레이드를 단행하고, 외인 드래프트에서 1순위로 리비아 출신 아흐메드 이크바이리를 뽑았다. 착실하게 팀을 재건하고 있다.

김상우 감독은 "우리가 생각한 대로 가고 있다. 우리 팀에 엄청난 대포가 있는 건 아니다. 하지만 모든 선수들이 준비를 하고 있고, 준비된 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즌이 얼마 안 남았는데, 우리 색깔 보여주겠다"라고 다짐했다.

김준우는 지명 직후 "최민호 선배님이 롤모델이다. 닮고 싶은 점이 많다. 블로킹 리딩 능력을 키워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이야기했다.

[청담(서울)=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