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심판 판정 능력 향상에 주력" KOVO, 2022 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지난달 14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한 2022 심판아카데미 심화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심판아카데미에는 기존 V-리그 심판 29명을 비롯해 신규 지원자 4명을 포함 총 33명이 참여했다. 지원자 중에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한국전력, 2013년부터 2016년까지 OK저축은행(現 OK금융그룹)에서 활약한 김천재, 2013-14시즌 OK저축은행에서 뛴 조민수 등 다양한 배구 경력의 지원자가 포함됐다.

5월 28일까지 실시된 심화과정 전반부에서는 KOVO 규정 및 로컬룰, FIVB의 룰과 그 판례, E-Score 기록, 스포츠 영어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이론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오심을 줄이고 정확한 판정을 늘리기 위해 2021-22시즌 및 역대 V-리그 주요 판정사례 영상을 철저히 분석하여 주요 사례의 케이스스터디가 실시됐다.

매일경제

심판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수료한 지원자들.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연습체육관에서 주·부심의 핸드 시그널 및 선심의 깃발 시그널 등 실기 교육이 실시되었다. 그 내용을 바탕으로 고등학생 엘리트 팀을 초청해 실전 연습과 판정 감각을 끌어올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카데미 기간 이뤄진 교육 내용과 관련하여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누며 심판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도모했다.

이번 심판아카데미를 총괄한 조선행 KOVO 심판실장은 “올해 심판아카데미는 판정사례 스터디에 집중했고 포지션 폴트 등 바뀐 규칙 교육을 통해 심판 판정 능력 향상에 주력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맹은 7월부터 시작하는 팀 간의 연습경기에 심판들을 투입해 실전 감각을 쌓게 하고 8월에 개최되는 2022 순천·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를 시작으로 차기 시즌 더욱 공정한 리그가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매일경제

수료한 지원자들은 7월 연습경기부터 본격적인 실전 경기에 투입된다.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