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프로농구 KBL

프로농구 '봄의 잔치' 플레이오프 10일 개막…최후 승자는 누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부터 6강 오리온 vs 전자랜드로 5월 중순까지 PO 및 챔프전 진행

연합뉴스

KBL 챔피언을 향한 여정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2021 KBL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각 팀 감독과 선수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울산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장재석, 안양 KGC 김승기 감독, 이재도, 고양 오리온 강을준 감독, 허일영, 전주 KCC 전창진 감독, 송교창, 인천 전자랜드 김낙현, 부산 kt 허훈, 인천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 부산 kt 서동철 감독. 2021.4.8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장보인 기자 = 프로농구 '봄의 잔치'로 불리는 플레이오프와 챔피언결정전이 10일 막을 올린다.

2020-2021시즌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6강 플레이오프(5전 3승제)는 10일 4위 고양 오리온과 5위 인천 전자랜드의 경기로 막을 올리며 이후 4강 플레이오프(5전 3승제)는 21일에 시작한다.

또 7전 4승제로 펼쳐지는 대망의 챔피언결정전은 5월 3일 시작해 최종 7차전까지 갈 경우 5월 15일까지 이어지는 일정이다.

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 행사에 참석한 6개 구단 감독과 선수들은 저마다 플레이오프 승리와 함께 우승컵에 입 맞추는 순간을 별렀다.

연합뉴스

KBL 챔피언을 향한 여정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2021 KBL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각 팀 감독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울산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안양 KGC 김승기 감독, 고양 오리온 강을준 감독, 전주 KCC 전창진 감독, 인천 전자랜드 유도훈 감독, 부산 kt 서동철 감독. 2021.4.8 hihong@yna.co.kr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전주 KCC 전창진 감독은 "오랜만에 하는 플레이오프라 긴장도 되고, 재미도 있을 것"이라며 "먼저 6강에서 맞붙는 오리온과 전자랜드가 꼭 5차전까지 해서 좋은 경기력으로 올라오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날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수상, 역대 최다 수상 기록(6회)을 세운 전창진 감독이 플레이오프에 나서는 것은 부산 kt 사령탑 시절인 2013-2014시즌 이후 이번이 7년 만이다.

정규리그 2위 울산 현대모비스 유재학 감독 역시 "시즌 전 목표는 새로운 선수들이 팀에 잘 적응하고 어린 선수들이 성장하는 것이었다"며 "하다 보니 2위까지 올라왔는데 그래서 사실 욕심이 좀 난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 감독은 지금까지 챔피언결정전에서 6번이나 정상에 올라 올해 우승하면 7번째 챔피언결정전 정상에 오르게 된다.

유 감독 다음으로는 전창진, 신선우 감독의 3회 우승 기록이 프로농구 감독 챔피언결정전 최다 우승 부문 공동 2위다.

연합뉴스

KBL 챔피언을 향한 여정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8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0-2021 KBL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각 팀 선수들이 선전을 다짐하며 우승 트로피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울산 현대모비스 장재석, 안양 KGC 이재도, 고양 오리온 허일영, 전주 KCC 송교창, 부산 kt 허훈, 인천 전자랜드 김낙현. 2021.4.8 hihong@yna.co.kr



이 두 팀은 4강 플레이오프에 직행했고, 6강 플레이오프는 오리온-전자랜드, 3위 안양 KGC인삼공사-6위 kt의 대결로 펼쳐진다.

오리온에서는 이승현, 전자랜드는 정효근, 정영삼, 이대헌 등이 부상 중이라 승부에 변수가 될 전망이다.

강을준 오리온 감독은 "4차전 정도에 끝내고 싶지만 이승현이 뛰려면 5차전까지 가야 할 것 같다"고 여유를 보였고, 유도훈 전자랜드 감독은 "정영삼, 이대헌이 1차전부터 뛰겠다는 의지를 보여줘 감독으로서 고맙다"고 말했다.

인삼공사와 kt 대결은 3월부터 팀에 합류해 인삼공사의 상승세를 주도한 제러드 설린저와 kt의 에이스 허훈의 '자존심 대결'에 관심이 쏠린다.

김승기 인삼공사 감독은 "저희는 이재도, 문성곤, 전성현, 변준형 등 젊은 선수들이 많이 성장해서 그 선수들이 플레이오프 때 뭔가 보여주면 좋겠다"고 국내 선수들의 분전에도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서동철 kt 감독 역시 "저희 팀의 장점은 팀 분위기"라며 "젊은 선수들이 많아 팀 성적이 안 좋을 때도 분위기는 좋은데 그런 분위기에서 나오는 젊은 선수들의 폭발력이 한 번 터지면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고 역시 '젊은 파워'를 장점으로 내세웠다.

특히 인삼공사와 kt는 3위와 6위 대결이지만 정규리그 6차례 맞대결을 3승 3패로 끝냈고 그 중 연장전을 네 번이나 치르는 등 팽팽한 승부가 예상된다.

email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