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BTS·블랙핑크, 미국 타임 ‘올해의 인물’ 후보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의 시사 잡지 타임이 매년 선정하는 ‘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후보에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와 블랙핑크가 포함됐다.

조선일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왼쪽)과 블랙핑크. /조선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5일(현지 시각) 타임은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포함된 올해의 인물 투표 페이지를 개설하고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타임은 “올해 있었던 사건들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가장 큰 영향을 줬던 인물을 뽑아달라”고 설명했다.

BTS는 최근 아시아권 가수 최초로 미국 최고 권위 음악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선정됐다. 이들은 또다른 음악 시상식인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A)’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이미 수상한 바 있어 내년 1월 열리는 그래미에서도 상을 받으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게 된다.

구독자수가 5340만 명에 달해 ‘유튜브 퀸’으로 불리는 블랙핑크는 최근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14억뷰를 돌파하는 등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0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디 앨범’ 은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200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서 모두 2위 오르며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썼다.

이밖에도 타임의 ‘올해의 인물’ 후보에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카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당선인, 트럼프 대통령 등 정치인부터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알리바바 창업주 마윈, 가수 카니예 웨스트 등 유명 인사들이 포함됐다.

타임지의 올해의 인물은 다음 달 10일 발표된다.

지난해 타임이 뽑은 올해의 인물은 스웨덴 출신 청소년 환경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였다.

[김승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