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4% 성장' 뿌듯한 문대통령…홍남기 SNS 글 공유하며 "값진 성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 여러분 지난 한해 수고 많으셨다"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3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 이낙연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함께 참석하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5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SNS에 게재한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4% 달성' 관련 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우리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고 자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 여러분 지난 한해 수고 많으셨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가 올린 글은 '2021년 4/4분기 및 연간 GDP 속보치 발표'라는 제목으로, 그는 글에서 "연말 코로나 확산과 이에 따른 방역조치 강화로 성장에 대한 우려가 컸으나 4/4분기 GDP는 시장의 기대치(0.9~1.0%)를 뛰어넘어 전기대비 1.1% 성장했고 작년 연간으로는 4.0%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 2년차인 지난해 4% 성장을 통해 G20(주요 20개국) 선진국 중 '가장 빠르고 강한 회복세'를 달성하면서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위기에 강한 경제'임을 입증했다"며 "GDP 실적은 한해 우리 경제 정책의 종합 성적표라는 점에서 오늘 결과는 매우 의미 있고 반가운 성과"라고도 강조했다.

앞서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도 이날 오전 TBS 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GDP 성장률 4% 달성과 관련, "G20 선진국 중에서 가장 빠르고 강한 회복세를 보여준 것"이라며 "국민께서 협력하고 헌신하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전에도 홍 부총리의 글을 자신의 SNS에 종종 공유해왔다. 이는 국민에게 알리고 싶은 경제 성과들을 홍 부총리의 글을 공유하는 간접적 방식을 통해 드러내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6월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가 한국은행의 1분기 성장률 잠정치 발표에 대한 분석글을 올리자, 이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서 "빠른 경기회복을 알려주는 좋은 소식"이라고 했다.

같은 해 11월에도 올해 3/4분기 가계동향조사에서 소득·분배 관련 주요 지표가 개선됐다는 홍 부총리의 글을 공유하고 "기쁜 소식"이라고 했다.
cho11757@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