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문대통령, 5일 '글로벌 백신 허브화' 전략회의 직접 주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원장인 국무총리 대신 직접 주재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청와대 제공)2021.8.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상훈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5일 국내 기업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국내 생산과 글로벌 기업들의 위탁 생산 확대를 독려하기 위한 민·관 합동회의를 주재한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여민관에서 정부서울청사와 세종청사를 영상으로 연결해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주재한다. 이날 출범하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 1차 회의를 겸해 열리는 행사다.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위원장이다. 하지만 첫 회의를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것은 백신주권 확보를 위한 국산 백신 개발과 세계 2위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력 토대로 한 백신 생산의 글로벌 허브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는 게 청와대측 설명이다.

정부에서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 위원장인 김 총리를 비롯, 관계 부처 장·차관이 참석하며, 청와대에서는 이태한 청와대 사회수석, 남영숙 경제보좌관 등이 함께 한다. 민간에서는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 민간위원 12명과 백신을 생산하는 국내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다.
awar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